본문 바로가기
신체

목욕하는 꿈 해몽 20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꿈해몽풀이박사 2023. 6. 25.
반응형

목욕하는 꿈 해몽 20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꿈에서의 목욕이란 소원 성취, 청탁의 접수, 이성교제 등을 상징한다. 목욕으로 깨끗해지면 좋은 의미이지만 목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몸이 더럽게 느껴진다면 이는 좋지 않은 징조이다. 지금부터 목욕하는 꿈 해몽 20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 목욕하는 꿈 해몽 20가지 모음

1. 배를 씻는 꿈

신체 부위 중에서도 특히 배를 씻는 꿈은 길몽으로 모든 재앙이 사라질 것을 암시한다. 단, 신체 부위 중 입이나 발만 씻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관직에서 물러나게 될 징조로 풀이된다.

2. 가까운 이웃이 목욕하는 것을 보는 꿈

꿈속에서 가까운 이웃이 목욕하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가까운 친구나 선후배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매사에 주의를 기울이고 특히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느 정도의 선과 정도를 지킬 줄 알아야 한다.

3.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자기 집에서 목욕하는 꿈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자기 집에서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그동안 앓고 있던 병이 말끔히 낫거나 전반적인 생활이 좋아지는 등 침체되어 있던 운세가 점점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4. 갓난아이를 목욕시키는 꿈

갓난 아이를 목욕시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자기가 진행하고 있는 일에 미숙한 점이 있어 이를 보완해야 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잠시 멈춰 서서 일의 시작부터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 똑똑하게 마무리짓지 못한 부분은 언젠가 생각지도 못한 문제를 일으키는 단초가 될 수 있다.

5. 방 안에서 대야에 물을 떠놓고 목욕하는 꿈

방 안에서 대야에 물을 떠놓고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과 관련된 기관이나 자신의 직장 안에서 권위있는 사람으로부터 교육, 지도, 설명회를 듣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수습되지 않거나 지금 앓고 있는 병이 있다면 생각만큼 쉽게 치료되기는 힘든 상황임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7. 대중탕이나 온천에서 여럿이 목욕하는 꿈

대중탕이나 온천 같은 곳에서 여럿이 모여 목욕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앞으로 더욱 학업에 정진하거나 자신의 직업, 신앙 등에 깊이 몰두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매사가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8. 목욕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

목욕탕 안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그간의 걱정거리나 불만이 해소되어 바라는 일들을 이루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같은 탕 속을 여러 번 들어가면 기관에 의뢰한 일들이 그만큼 이루어진다.

9. 샤워를 한 뒤 상쾌한 기분을 느끼는 꿈

꿈 속에서 샤워를 한 뒤 상쾌한 기분을 느꼈다면 이는 자신의 능력이나 경력 등이 비로소 빛을 보게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이로 인한 명예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10. 따뜻한 물로 몸을 씻는 꿈

꿈속에서 따뜻한 물로 몸을 씻었다면 이는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무난히 어떤 일을 완수하게 되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등 그동안 바라왔던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1. 수도꼭지에서 조금씩 나오는 물로 샤워하는 꿈

수도꼭지에서 찔끔찔끔 나오는 물로 샤워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조로 무슨 일을 하던지 손해를 입지 않고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성과와 이득을 얻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2. 목욕을 하며 손발을 깨끗이 씻는 꿈

목욕을 하며 특별히 손발을 깨끗이 씻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 중에 뭔가 마무리져야 할 일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곰곰이 생각해 보고 미진하게 처리했거나 잊고 있던 일이 있다면 말끔히 마무리를 해두는 것이 좋다.

13. 노천에서 목욕하는 꿈

노천에서 목욕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직장에서 자신이 일한 만큼 대가를 지급해줄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그간 밀린 월급이 있었다면 곧 받게 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자신이 이룬 성과에 대한 포상을 받는 일 등이 생길 것이다.

14. 수건으로 때를 밀며 목욕하는 꿈

수건으로 때를 밀며 목욕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직장이나 모임 등에서 갑자기 누군가의 추천을 받는 일이 생기거나 그렇지 않으면 편안하게 휴식과 안정을 취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5. 아무리 씻어도 때가 벗겨지지 않는 꿈

목욕을 하거나 세수를 하면서 아무리 씻어내어도 때가 벗겨지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대가나 보수를 받지 못해 낙심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16. 목욕탕에 관한 꿈

목욕탕에 관한 꿈은 화장실과 마찬가지로 성욕, 물욕, 명예욕 등을 해소시키고 소원을 충족시키는 기관, 사업장 등을 상징한다. 사회적인 일, 공동적인 일, 경쟁, 주시 등의 일을 어떤 사업장을 통해서 하게 된다.

17. 폭포수에서 목욕하는 꿈

숨이 막힐 정도로 이런저런 일로 인해서 너무나 힘들었던 시간들이 문제들이 해결되므로 인해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진다는 목욕꿈 해몽이다.

18. 옷을 벗었는데 팔에 털이 많은 꿈

우리집 가족들이 모두가 함께 걱정하던 문제가 해결도리수 있는 꿈이다. 또한 병으로 아팠던 가족 중에 누군가 그 병에서 낫게 되는 해몽이다.

19. 방에 물로 꽉 찬 곳에서 목욕하는 꿈

재물과 관련된 꿈이다. 먹는 것이든 있는 것이든 돈은 물질적인 것이든 풍성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자본이 든든한 직장에 취업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20. 대중탕에 아무도 없는 꿈

이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는 의미가 있고 그것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성공했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는 뜻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