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병원이 나오는 꿈해몽 22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꿈해몽풀이박사 2023. 6. 6.
반응형

병원이 나오는 꿈 해몽 22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꿈속에서의 병원이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각 진료 과목은 사무 계통이나 부서 등을 상징한다. 또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부터 병원이 나오는 꿈해몽 22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 병원이 나오는 꿈해몽 22가지 모음

1. 병이 깊어서 자리에 누워 움직이지 못하거나 황급히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꿈

병이 깊어서 자리에 누워 움직이지 못하거나 황급히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꿈속의 환자가 실제로 중병에 걸리거나 사고나 불상사에 부딪치는 등 위험에 처하게 될 수 있다

2.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은 어떤 일이나 사실, 진실이 백일 하에 뚜렷하게 드러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검사, 발표, 현상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3. 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침술원 등이 보이는 꿈

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침술원 등이 보이는 꿈은 실제로 의술로 국민 보건 진료 향상과 아울러 사회의 봉사에 일익을 담당하는 것을 새롭게 느끼고 병원을 찾아갈 일이 생길 암시이다.

4. 자신이 큰 병에 걸려서 수술을 받다가 병원에서 죽는 꿈

자신이 큰 병에 걸려서 수술을 받다가 결국 병원에서 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집을 사고 팔 일이 생기거나 결혼이 성사되며,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작업 중인 작품이 완성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5. 의사에게 자기의 병세를 자세히 설명하는 꿈

병원에서 의사에게 자기의 병세를 자세히 설명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자신의 이력, 행적, 사업 실적 등을 어떤 기관이나 상부에 보고해야 할 일이 생길 징조이다.

6. 콧물이 나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

자꾸 콧물이 나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남에게 자신의 계획이나 의사, 생각을 강력히 내세우고 설득을 시켜야 하는 일이 생길 것에 대한 암시이다.

7. 퇴원 절차를 밟는 꿈

병원에서 치료가 완결되어 퇴원 수속을 밟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보호받거나 간섭받던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게 될 징조이다.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꿈이다.

8. 머리를 수술하는 꿈

머리를 수술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자신의 사상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거나 자신의 작품, 일 등에 대해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9. 수술을 받는데 통증이 없는 꿈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데 통증을 느끼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순조롭게 진행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0. 치료가 중단되었거나 치료하는 것을 보는 꿈

치료가 중단되었거나 치료하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떤 일에 진전이 없거나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의 꿈이다.

11. 간호를 받는 꿈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간호를 받았다면 이는 그동안 잘 풀리지 않아 어렵고 힘들었던 일이나 골머리를 앓고 있던 문제 등이 누군가의 도움으로 차츰 좋은 방향으로 선회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2. 병원에 가는 꿈

자신이 병원에 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마음이 불안해지거나 혹은 대인관계가 원만하게 풀리지 않아 고심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13. 진찰을 받는 꿈

꿈속에서 의사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며 진찰을 받았다면 이는 자신에 대한 일이나 자신의 창작품 등을 남에게 알리고 그에 대해 평가를 받는 일이 생길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14. 수술을 받는 꿈

병원에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자신의 작업이나 진행하는 일의 성과에 대해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로부터 평가를 받게 될 것의 암시이다.

15. 수술 중 통증을 느끼는 꿈

수술을 받는 중 통증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 고심하던 일을 무리 없이 해결하거나 어떤 일로 인해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주게 될 암시이다.

16. 길을 가다가 병원 앞에서 멈춰서는 꿈

길을 가다가 병원 앞에서 멈춰서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까운 시일에 친지나 가족 등이 병원에 입원하여 병문안을 갈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17. 정신 치료를 받는 꿈

정신과에서 치료나 상담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현재 자신의 심경이 매우 복잡하거나 근심이 큰 상태이며, 애타는 속내를 누군가에게 고백하고 조언을 얻게 될 일이 생길 암시이다.

18. 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이 깨인 꿈

병원에서 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에서 깨어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을 그대로 진행하게 되지만 어려움에 부딪치게 될 징조이다.

19.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

병원에서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반대의 의미로 오랜 소원이나 사업 등과 같이 계획한 일이 완벽하게 성취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0. 병원에 한 달간 입원해야 된다는 진찰 카드를 받는 꿈

병원에 한 달간 입원해야 된다는 진찰 카드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1년간 어떤 기관에서 일을 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해 두어야 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1. 병원 접수계에서 진찰권을 받는 꿈

병원 접수계에서 진찰권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병으로 입원 치료를 하게 되거나 취직, 전직, 입학, 사업에 착수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2. 기관, 회사, 병원, 접수계에 자신의 이름이 기재되는 꿈

기관, 회사, 병원, 접수계에 자신의 이름이 기재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원하던 곳으로 취직이 되거나 전직, 전업 등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