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과일이 나오는 꿈 해몽 21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꿈해몽풀이박사 2023. 5. 8.
반응형

과일이 나오는 꿈 해몽 21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과일 꿈은 건강에 관한 상징, 태몽, 성적인 암시로 해석된다. 환자가 과일을 먹는 꿈을 꾸면 병세가 악화되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러나 과일 꿈은 개인적인 상징의미가 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사항에 따라 해석을 달리해야 한다. 지금부터 과일이 나오는 꿈 해몽 21가지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자.

▣ 과일이 나오는 꿈 해몽 21가지 모음

1. 포도를 먹는 꿈

주로 과일, 즉 열매를 따거나 먹는 꿈은 태몽인 경우가 많은데 포도송이를 통째로 먹거나 그대로 가지는 꿈이 태몽이 되며 포도알을 한알씩 따먹었다면 유산이 되는 경우가 많은 꿈이다. 큰나무에 익어서 달려있는 포도를 한알씩 따 먹은 꿈은 성관계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하며, 포도송이를 따오거나 주렁주렁 달린 포도를 쳐다본 꿈을 꾼 후에 학술적인 성과나 사업적인 성과를 보게 되는 경우도 많다.

2. 깨지거나 상한 과일을 얻는 꿈

꿈 속에서 나오는 과일은 탐스럽고 먹음직한 모습인 것이 해몽도 좋은 법이다. 태몽에서 깨지거나 상처 난 과일을 얻거나 땄다면 아이가 불구가 되거나 신체에 상처가 생기게 될 것이며, 꿈속에서 상한 과일을 먹었다면 태아를 유산하게 되거나 낳게 되더라도 요절하게 된다. 태몽이 아니면서 남성이 꾼 꿈이라면 창녀와 성관계를 하게 되거나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는 꿈이다.

3. 딸기를 먹는 꿈

딸기는 연애나 이익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딸기를 먹는 꿈은 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게 되는 꿈이기도 하며, 딸기를 배불리 먹었다면 소원을 이루게 되거나 큰 이익을 얻게 되기도 한다. 딸기를 먹은 후에 성교를 하게 될 수도 있으며, 태몽으로 꾸었다면 딸을 낳게 되기도 한다.

4. 과일을 가지째 꺾는 꿈

무슨 과일인지 기억이 안나는데 보기 탐스러워서 가지째 꺾는 꿈을 꾸었다면 대부분 태몽인 경우가 많다. 가지에 과일이 여러 개 달려 있었다면 같은 성(性)의 자식을 여러 명 가지게 되거나 과일이 달려 있는 만큼의 일에 대한 성과를 이루게 될 수 있을 것이다.

5. 열매가 없는 과수원에 가 있는 꿈

과수원에 가 있거나 과수원을 한바퀴 둘러보는 꿈에서 바람이 심하게 불어 열매가 다 떨어져 있는 경우나 열매가 열리지 않은 과일나무만 가득한 과수원이었다면 괜한 헛수고만 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6. 단 맛이 나는 과일을 먹는 꿈

꿈 속에서 단 맛이 나는 과일을 먹었다면 단 과일은 즐거운 경험 또는 성적인 경험을 상징하므로 이 꿈은 이러한 일들을 겪게 될 암시이다.

7. 덜 익은 과일을 먹고 신 맛을 느끼는 꿈

풋사과나 풋자두처럼 덜 익은 과일을 먹고 신 맛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병에 걸리게 된다는 암시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8. 사과가 주렁주렁 열린 과수원에 놀러 간 꿈

꿈 속에서 사과가 주렁주렁 열린 과수원에 놀러 갔다면 앞으로 큰 재물을 얻을 징조이다. 사과뿐만이 아니라 모든 과일이 탐스럽게 열려 있다면 마찬가지 의미의 길몽이다.

9. 감을 먹거나 보는 꿈

꿈 속에서 감을 먹거나 보았다면 어떤 질환이 걸린다는 예시이다. 특히 완전히 익어서 말랑말랑해진 홍시는 홍수나 수재를 입어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암시한다.

10. 석류를 먹거나 보는 꿈

석류를 보거나 먹는 꿈에서 익지 않은 석류를 우물거리며 먹었다면 나쁜 운을 예시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자신의 신상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고 자식이나 가족들에게 걱정거리가 발생할 징조이거나 병에 대한 암시이다.

11. 수없이 많은 대추가 열린 꿈

꿈속에서 대추를 보았는데 대추가 수없이 열려 있었다면 임신이나 옥동자 출산을 암시하는 상서로운 태몽이므로 자식으로 기뻐하게 될 것이다.

12. 수박을 먹거나 안고 있는 꿈

꿈속에서 수박을 먹거나 안고 있었다면 신장과 같이 수분의 대사와 관계된 신체기관에 이상이 발생할 징조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13. 호두를 먹거나 보는 꿈

꿈에서 본 호두는 행운의 암시이다. 그러나 떫거나 쓴 맛이 나는 호두 또는 속이 벌레 먹은 호두는 환멸감이나 치욕, 곤란을 겪을 암시이다.

14. 오이를 먹거나 보는 꿈

오이를 먹거나 보는 꿈에서 오이가 넝쿨에 열려 있으면 연인이나 아내의 몸에 걱정거리가 생길 징조이다. 또한 오이를 먹는 꿈은 가족의 병에 주의하라는 암시이다.

15. 벌레 먹은 과일을 따거나 받는 꿈

벌레 먹은 과일을 따거나 받는 꿈을 꾸면 이득이 거의 없는 소식을 듣게 된다. 혹은 나이가 꽤 든 초로의 여성을 상징한다. 아울러 남성을 의미하는 벌레에게 거칠게 당한 육체가 과일로 표현되기도 한다.

16. 떫거나 쓴 맛이 나는 과일을 먹는 꿈

꿈속에서 떫거나 쓴 맛이 나는 과일을 먹었다면 떫거나 쓴 맛이 나는 과일은 괴롭고 고달픈 일을 상징하므로 이러한 일을 겪을 암시이다.

17. 과일이 잘 익어서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꿈

과일이 잘 익어서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꿈은 매사가 순조롭고 하던 일에 결실을 거두게 된다. 그러나 덜 익은 과일은 흉운을 초래한다고 풀이한다.

18. 열매가 많이 열린 과수원에 놀러 가 있는 꿈

과수원에 놀러가 있거나 과수원을 한 바퀴 둘러보는 꿈에서 열매가 많이 열린 과일이 가득한 과수원이었다면 금전적인 이득이 생길 것이다.

19. 밤을 먹는 꿈

밤은 그 밤송이나 알맹이로 해석을 하게 된다. 밤송이에서 밤알이 살짝 나오는 꿈은 성에 비유를 하게 되기 때문이다. 떨어진 밤알을 하나씩 먹는 꿈이었다면 남과 싸울 일이 생기기 쉬우니 언행에 주의해야 하며, 밤을 배부르도록 많이 먹는 꿈이었다면 재물을 모으게 되는 좋은 꿈이다.

20. 사과를 먹는 꿈

사과를 따는 꿈은 보통 태몽인 경우가 많으며, 사과를 맛있게 먹는 꿈을 남성이 꾸었다면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거나 연인과 성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 할 수 있다. 혹은 사과를 먹는 꿈을 꾼 후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도 하는 경우도 있다.

21. 복숭아에 관한 꿈

예로부터 복숭아는 애정을 상징하는 과일이었다. 미혼남녀가 잘 익은 복숭아를 가지거나 먹는 꿈을 꾸면 연인과의 감정이 무르익게 되고, 모든 일에 성과가 좋아지며, 인기를 한몸에 받게 되는 꿈이다. 많은 복숭아를 따 가지고 오는 꿈은 많은 재물을 갖게 되거나 아랫사람들을 많이 거느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복숭아를 따 가지는 꿈은 태몽으로 많이 꾸는데 잘 익은 복숭아보다 덜 익은 복숭아를 따는 꿈이 건강한 아기를 상징하는 꿈이니 꿈속에서라도 의식적으로 덜 익은 복숭아를 따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